본문 바로가기
주식/Tip

KB증권 수수료 및 이벤트,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 방법

by neve 2021. 6. 5.

KB증권에서는 현재 평생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 밖에 공모주 IPO도 주관하는 경우가 간간히 있으므로, 미리 계좌개설을 해두면 활용할 일이 있을 것이다. KB증권 지점 방문하여 계좌개설하지 말고,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해 계좌를 개설해야지만 수수료 무료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아래 KB증권 M-able 어플을 설치하고, 본인인증 및 타은행 계좌 이체 확인 등 절차를 거치면 되며, 약 5분 정도 소요하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목차
1.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2. KB증권 수수료 이벤트
조회 수 Top 다른 글 보기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아래 앱을 설치하면 된다.

 

 

KB증권 M-able 앱

 

앱을 설치한 후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면, 5분 정도 소요하여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1. 앱 하단 '신규계좌개설' 클릭한다.
  2. '본인명의 핸드폰', '주민등록증 혹 운전면허증', 온라인에서 조회 가능한 타 금융계좌' 를 준비한다.
  3. 개설할 계좌 유형을 선택한다. 통상 '주식거래+CMA'를 많이 개설한다.
  4. 이름 및 주민번호를 입력한다.
  5. 휴대폰 본인인증을 한다.
  6. 앱에서 표시되는 카메라로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을 스캔한다.
  7. 계좌개설 정보를 입력한다. 이름,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하면 된다.
  8. 직업 및 게좌의 개설 목적, 수입원 등을 입력한다.
  9. 증권거래 매매체결, 출금, 이체 등이 발생 시 알람을 받을지, 직접 조회할지 선택한다.
  10. 투자권유를 받을지 등 투자자 정보를 입력한다.
  11. 타은행 계좌 이체를 인증을 진행한다.

 

KB증권 수수료 무료 등 이벤트

KB증권의 기본 수수료는 아래와 같다.

오프라인 매매

구분 적용기준 수수료율
거래소, 코스닥, 코넥스 2억원 이하 0.50%
2억원 초과~5억원 이하 0.4473%+10만원
5억원 초과 0.3973%+35만원

온라인 매매

구분 적용기준 수수료율
거래소, 코스닥, 코넥스 HTS, 홈페이지 1천만원 미만 0.1573%+1,000원
1천만원 이상~5천만원 미만 0.1273%+2,000원
5천만원 이상~1억원 미만 0.09%
1억원 이상 0.08%
ARS 일률 0.25%
모바일 트레이딩 0.20%

 

수수료가 비싼편이다. 하지만 우리는 비대면 계좌 개설을 진행했고, 현재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하고 있다.

 

수수료 무료 이벤트 신청 방법

신청대상

신청대상은 KB증권의 주민번호 기준 최초 거래고객이거나, 장기 미거래 고객 한정이다. 장기 미거래 고객이란, 최근 1년간 주식매매 거래를 하지 않았고, 예수금과 주식평가금의 합이 10만원 미만인 고객이다.

신청기간

'21년 6.1 ~ 6.30 까지 진행중이다. 하지만 이벤트 기간은 계속 연장중이고, 언제까지 연장될지는 증권사의 마음이다.

신청방법

우선 KB증권 M-able 앱을 통해서, 비대면 계좌개설을 해야 한다. 그리고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수수료 무료 혜택 신청하기를 통해 직접 신청해야 한다.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은, 비대면 계좌 개설 시점부터 3개월 이내이다.

 

 

그 밖에 이벤트

  • (해외주식 수수료) 미국, 중국, 일본 해외주식 거래 시 온라인수수료 0.07% 혜택에, 환전수수료 무료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 (타사주식 입고) 타사 주식을 KB증권 계좌로 입고하면 최대 110만원을 지급한다.

 

 

카테고리 인기 Top 다른 글 보기

 

 

지금까지 KB증권의 비대면 계좌 개설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고, KB증권에서 진행중인 수수료 무료 등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봤다. 현재 많은 증권사들이 수수료 무료 등 파격적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을 모집 중이므로, 증권 계좌가 없거나 주식에 입문하려는 사람은 이번 기회에 계좌를 만들어놓으면 좋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