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결혼정보회사 듀오 후기 정리

by neve 2021. 11. 27.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후기를 공유합니다. 

결혼정보회사(듀오 등) Top 5 가입 조건 및 비용 비교

 

 

결혼정보회사 듀오 후기

상담후기

30대 중반의 지방 거주 공기업 여성이다. 듀오에 상담예약 후 방문하여 상담을 하였다. 초면부터 일단 칭찬을 한다. 예쁘다고, 정말 예쁘다고 칭찬을 한다.

 

그리고 듀오에 가입되어 있는 남자 프로필을 몇 개 보여준다. 누가 보더라도 끌릴만한 조건을 가진 이들 위주로 보여준다. 재력가 집안, 전문직에 어느 정도 훈훈한 외모를 가진 사람들이다. 결혼정보회사에 회원 등급 중 상위 등급에 속해있는 사람들로 보인다. 

 

결혼정보회사 여자, 남자 등급표 (직업, 재산, 가정, 학벌)

 

그리고 나이를 물어보고 나이에 대한 얘기를 한다. 전체적으로 어릴수록 인기가 많고 매칭률이 높다고 한다. 성혼율도 높다고 한다. 한 해 한 해 다르다는 것을 인지시켜준다. 

 

그리고 이상형에 대해 얘기해준다. 조금 상세하게 물어보기는 하지만, 이상형의 조건을 갖춘 사람을 소개해주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한다. 듀오 자체적으로 검토해서 적합한 상대방을 추천해줄 수도 있다는 의미이다. 

 

가입 비용은 300만 원대이다. 일부분 할인을 해주는 것 같기도 하다. 기간은 1년이고, 만남 횟수는 기본 5회에 여기서 성공하지 못하면, 추가적으로 몇 번 서비스로 횟수를 늘려준다. 

 

하지만 대부분 초반 1~2회에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나다고 하는 것을 보면, 초반에 이상형에 부합하는 상대를 소개해주는 느낌이다. 

 

매칭 후기

필자는 결혼 적령기를 약간 지난 30대 후반 남성이다. 듀오에 예전에 가입을 했었다. 가연에도 가입을 했었다. 두 곳은 대표 결혼정보 회사답게 큰 차이점 없이 비슷비슷했다. 공통적으로 횟수를 차감하기 위해 노력을 한다는 느낌은 지울 수 없었다. 

 

최근에 다시 듀오를 가입했다. 매니저를 잘 만난 탓인지, 신생 회사들과의 경쟁이 더 치열해진 탓인지, 조금 더 진심으로 신경 써준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본인의 상황, 결혼에 대한 가치관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진실되게 상담했다. 매니저는 성심성의껏 들어주고, 선택을 도와주기 위해 여러 가지 조언도 해줬다. 어차피 가입을 했다면, 매니저를 파트너로 믿고 상담하는 것이 좋다.

 

그 후 매니저가 한 주에 두세 명의 프로필을 전달해준다. 여기서만 매칭 상대를 골라도 되지만, 듀오 사이트에 들어가면 직접 검색을 해볼 수도 있다. 이 방법도 추천한다. 

 

 

이렇게 만남 상대가 정해지면, 듀오에서 알아서 장소를 정해주고, 만남을 주선한다. 만남 후에는 후기 등을 물어본다. 상대가 마음에 드는지, 한 번 더 만나볼 의사가 있는지 등이다. 

 

만난 상대는 여러 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었다. 대놓고 조건을 따지며 몇 억 이상의 아파트는 필수이다. 이런 식이다. 하지만 평범한 일반인에 속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물론 결혼정보회사에 가입한 사람들이 조건을 많이 따진다는 것은 사실이다. 나이가 들수록, 그동안의 경험에 비례하여, 본인이 원하는 조건이 구체화되고, 종류도 많아진다. 어차피 이런 조건들을 보고 사람을 만날 거면, 만남 전에 이런 정보를 알고 만날 수 있는 결혼정보회사는 좋은 선택지일 수 있다. 필자에게도 그랬듯이 말이다. 

 

댓글